컴퓨터 정보학과 이미지
  • HOME
  •  > 참여광장
  •  > 입학상담

입학상담

공지주목 예비신입생여러분-->졸업생공무원취업성공후기:여학생에게든는다]조회수 337
이정재炡 (jjalee)2020.08.10 14:39(124.53.64.89)
첨부파일
졸업생취업성공후기 송원대학교 컴퓨터정보학과.pdf (63 KB) 다운로드 158

게시된글은 졸업생 동의하에 본인이 취업생활을 하면서 공무원이 되기까지 자신만의 노력과 전략을 공개한 것입니다. 여학생만 국한된 사실이 아니고 남학생도 해당이 되오니 많은 동기부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컴퓨터정보학과에서는 이러한 전략으로 신입생들을 성심성의껏 지도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이 이루어질때까지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디딤돌지도교수가 밀고 취업지도교수가 추천하여 취업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인공지능과 빅데이타 교육의 선두주자

java개발자 및 정보보안시스템관리자 양성 요람

가상현실과 3D콘텐츠 개발의 선두주자


<컴퓨터정보학과 소개>

-진로선택을 위해 조그만 집중해 주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컴퓨터정보학과 12학번 졸업생 조세영입니다. 현재 저는 전산직 9급 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의 대학 생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1.대학생활 및 목표

아시다시피 우리 대학교 가까이에는 정부통합전산센터인 국가정보자원 관리원이라는 데이터 센터가 있습니다. 저도 학창시 절에 저의 전공을 살려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일하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그 목표를 향해 학과 4학년 동안 송원대학교 교수님들의 열린 교육으로 성실하게 성적관리를 하였고 방학 때에는 도서관을 다니면서 정보처리기사 공부를 했었습니다. 저도 4년 동안 대학생활을 하며 토익, 한국사, 컴활 등등 많은 자격증 공부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가지고 있으니 포기하지 않게 되고, 취업이라는 그 꿈이 이루어졌을 때 남들보다 더욱 감사하며 성실히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한 모습이 바탕이 되어, 현재 9급 공무원까지 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들의 남다른 사랑과 열정이 있는 송원대학교 컴퓨터정보학과로 오셔서 지역사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세요.


2. 자격증 취득 및 취업준비

추가로 저의 대학생활의 팁을 더 드리자면 선행 학습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저의 방법을 알려드리

겠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응시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입니다. 하지만 4학년에 실시하는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경험삼아 대학교 3학년 때 취득할 수 있는 정보처리 산업기사 자격증 공부를 2학년이 끝난 겨울방학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대학교 3학년 때 정보처리 산업기사를 취득하였고, 4학년 때 정보처리 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경력 채용 전산직 공무원 9급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보통 3년의 경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때도 저는 기본 경력인 3년을 기다리지 않고 2년차부터 응시자격이 되지 않음에도 전산직 공무원 경력 채용 응시를 여러 번 하였습니다. 서류에 합격하여 면접을 본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 1년 동안 여러 번의 서류 합격과 면접 탈락을 경험하면서 공무원 면접에 점차 익숙해졌고 그러던 중 38개월 차에 공무원으로 최종 합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위해 단계적으로 세워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운다면 여러분도 3년 뒤, 5년 뒤, 10년 뒤 자신이 목표하는 대로 살고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3.병역문제

군입대는 2학년 마치기전에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해정보보호병으로 복무를 마치고 군복무경력도 인정받을 수 있어 취 업에 유리합니다. 또한 복학하여 학과에서 지도한 스케줄대로 반드시 정보처리산업기사,정보처리기사 또는 정보보안산업기사,정보보안기사등을 취득하면 좋은업체로 취직할 수 있으니 믿고 따라오셔서 졸업 후 좋은직장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세요. 송원대학교 컴퓨터정보학과로 오셔서 졸업후 인생을 설계하세요...예비신입생 여러분 힘내세요!


송원대학교 컴퓨터정보학과로 오셔서 취업의 문을 노크하시기 바랍니다.신입생 여러분 힘 내세요... 


상담: 이정재교수  010-8623-0233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57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